[김장훈]
[김장훈]
가수 김장훈이 한글날을 맞아 미국 뉴욕에서 한글티셔츠를 배포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7일 김장훈의 소속사는“이번 행사는 김장훈이 올해 봄 뉴욕 공연 당시 뉴욕대 한인학생회(KAUSE) 요청으로 초청강연을 하게 됐고, 한국을 잘 알리고자 하는 뉴욕의 한국 학생들과 함께 계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김장훈은 9일(한국시간) 뉴욕대학교의 한인학생회인 커즈(KAUSE)와 함께 워싱턴스퀘어 파크와 뉴욕대 킴멜홀(KIMMEL HALL)에서 한글로 된 두 가지 디자인의 티셔츠 600장을 배포한다. 
 
또한 김장훈은 "공연을 가는 곳마다 한인들과 학생들의 여러 가지 애국적인 요청이 많이 쇄도하고 있어 난감하기도 하지만 무척 감동스럽다"며 "모두 다 수용하지는 못하겠지만 힘닿는데 까지 최선을 다해 합력해 전 세계에서 직접적인 대한민국 시너지를 내고 싶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나의 목표는 독도와 위안부 문제"라고 덧붙이며 남다른 사명감을 보였다. 
 
이외에도 김장훈은 뉴욕대 졸업생들과 재학생들의 요청으로 그들과 함께 뉴욕의 전문그래픽디자이너들을 위한 한글폰트전시회를 준비하고 있으며, 뉴욕의 다른 대학교의 학생들과 연합으로 ‘독도 아트쇼’와 ‘하이앤드(high-end) 한국 페스티발’을 계획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