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변인 "해명안해…입증책임 국정원에 있어"

내란예비음모 혐의로 국정원 수사를 받고 있는 통합진보당 이석기 의원은 29일 "저에 대한 혐의내용 전체가 날조"라고 반박했다.

이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의원단 연석회의에 참석하여, 이같이 말하고 "국기문란 사건의 주범인 국정원이 진보와 민주세력 탄압을 하고 있다"면서 "유사 이래 있어본 적이 없는 엄청난 탄압책동"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그러나 탄압이 거셀수록 민주주의의 불꽃은 더 커질 것이고, 종단에는 국정원이 무덤에 파묻힐 것"이라면서 "저와 통합진보당은 사랑하는 국민 여러분을 믿고 정의와 민주주의를 위해 끝까지 싸우겠다"고 역설했다.

이 의원은 전날 국정원 직원들이 자신의 국회 의원회관 사무실과 주거지로 사용하고 있는 오피스텔에 대해 압수수색에 나서자 종적을 감춘 채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이어 홍성규 대변인은 기자들과 만나 "(이번 사건은) 이석기 개인을 지목한 것이 아니고, 촛불을 든 모두에게 내란죄를 뒤집어 씌운 것"이라면서 "우리 당은 거짓을 밝히기 위해, 진상을 규명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홍 대변인은 'RO(혁명적 조직) 구성' 등 진보당 관계자들에대해 제기되고 있는 혐의에 대해 "검찰이 주장하는 피의사실에 대해 우리가 해명할 의무가 전혀 없다. 모두 사실무근이기 때문에 해명할 이유가 없다"면서 "혐의에 대한 입증 책임은 혐의를 주장하는 국정원에 있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전날 16시간여동안 진행되다가 일시 중단된 이 의원의 국회 의원회관 사무실에 대한 국정원의 압수수색과 관련, 홍 대변인은 "이 의원이 어제와 같이 동의받지 않은 압수수색을 거부하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오늘은 정상적으로 진행될 것으로 본다. 정상적으로 진행되도록 할 것"이라며 협조 의사를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